Overview

병원소개

| 병원소개 | 주요장비

주요장비

EQUIPMENT

  • 심뇌혈관 조영촬영장치 (ANGIO)

    장비설명

    본병원에서는 총2대의 혈관조영촬영장치가 가동중에 있으며 그중 PHILIPS사의 장치는 영상의 획득, 처리, 시현 및 저장 과정에서 혁신적인 Clarity IQ 기술이 적용되어 방사선량을 대폭 줄이면서도 화상의 해상력이 매우 탁월해 안전하면서도 효과적이고 정확한 진단과 치료에 도움을 주며 양방향에서 X선이 조사 되도록한 장비로 혈관조영 사진을 얻기위해 주입해야 하는 조영제의 양을 최소화하여 환자의 신장에 가해지는 부담을 덜었고 검사시간을 단축하였으며 정면 및 측면의 양방향 촬영이 가능하고 3D 영상구현이 가능해 인체의 뇌혈관, 복부 혈관 등 복잡하고 미세한 혈관의 정확한 진단 가능은 물론 혈관치료에 더욱 효과적인 장치입니다. 그리고 CANON사의 장치는 KLAS와 MD Buy-line에 의해 고객 만족 1위에 선정되면서 그 성능과 가치를 인정 받은 장비로 세계 최초로 3세대 영상 처리 기술을 실시간 투시 영상에 적용하여 혈관을 따라 움직이는 스텐트 등 디바이스의 시인성을 향상시키고 노이즈를 감소시켰으며 또한 동영상에 잔상 제거 기술을 적용하여 기존 2세대 기술의 한계를 극복함으로써 투시 영상의 질이 획기적으로 향상시킨 최첨단 장치입니다.

심뇌혈관질환이란? (Cadiocerebrovascular Disease)

심근경색 또는 협심증등의 심장질환과 뇌졸중등의 뇌혈관질환 그리고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등 선행질환을 통틀어 이르는 말입니다. 관상동맥질환이라고도 하는 허혈성심질환은 심장에 혈액을 공급하는 관상동맥이 막히거나 좁아져서 발생하게 되는데 심근경색, 협심증이 이에 해당됩니다. 협심증이나 심근경색과 유사한 흉통을 경험하였다면 즉각적인 진단과 치료가 결과에 크게 영향을 미치는 질환인 만큼 빠른 시일 내에 전문가와 상의하여 적절한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단 발병한 후 치료하는 것보다는 이미 알려진 위험인자들을 줄여감으로써 예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치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뇌혈관질환은 뇌혈관이 막히거나 터지게 되면서 뇌의 일부가 제 기능을 발휘하지 못하게되어 발생하며 뇌출혈, 뇌경색 또는 뇌졸중이라고 불리웁니다. 우리나라 사람에 있어서 암 다음으로 흔한 사망원인이며, 단일 장기질환으로는 가장 높은 사망률을 보입니다. 뇌혈관 질환의 가장 큰 원인은 고혈압과 당뇨이며 고지혈증, 흡연, 비만, 스트레스 등과 같은 원인질환과 습관들이 대표적 원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증상이 갑자기 발생했다가 하루가 지나면서 다시 정상으로 돌아오는 경우가 있는데 이것은 일과성 허혈이라고 하며, 앞으로 다가올 뇌졸중이나 심근경색 등을 예고하기 때문에 이러한 증상이 저절로 좋아지더라도 안심하지 말고 반드시 정밀검사를 받아 보아야 합니다.

장비특징

PHILIPS사의 새롭게 도입된 15인치 Detector는 뇌혈관중재시술시 환자의 둔부에 보다 가까이 밀착이 가능해져 낮은 방사선량으로 정밀한 뇌혈관 진단이 가능해졌고 디지털 이미징 파이프라인(Digital Imaging Pipeline)을 사용하여 500개 이상의 시스템 조건들이 개별 적용되어 최상의 이미지를 구현합니다. 또한 3D 영상구현으로 환자에게 직접 시술을 하기 전에 획득한 3D 영상에서 시뮬레이션이 가능하므로 정확한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TOSHIBA사의 A-plane C-arm은 270 도 회전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시술 공간을 타사에 비해 적게 차지하며, 환자에 대한 완벽한 접근성을 제공하므로 시술 편의성 면에서 최적의 효율성을 제공합니다. 또한 마취기, 초음파 장비 등이 필요한 경우 공간 확보가 쉬워 최적의 편리성을 제공합니다. 선량 증가 없는 실시간 영상 확대와 타사 대비 약 9 배의 투시 저장 기능은 물론 낮은 프레임 레이트를 기본으로 지원 함으로써 사용자 및 환자에 대한 피폭 선량을 절감시켜 안전한 장비 운영을 도모합니다.

하나병원 통합검색

닫기